Mobile Street Fighter( 모바일 네트웍 대전 액션 게임 )

프로젝트명: Mobile Street Fighter
개발기간: 2006년 10월
팀명: 복학생( The returning student )
팀원 및 역할:
    문종석 - 게임기획 및 설계, Single Play 구현.
    강병용 - 게임서버 개발, NETWORK Play 구현.
개발환경:
    Windows XP / Microsoft Visual C++ 6.0 / Source Insight 3.5 / BREW SDK 3.0

플랫폼:
    Client - BREW 3.0 / 240x320x16bit Color
    Server - Windows XP( Winsock 2.2, IOCP )

프로젝트 설명:
    Mobile Street Fighter는 Brew 3.0이 탑재된 Handset Device를 Target으로
   한 Mobile 대전 액션 게임으로써 컴퓨터와 대전(Single Play)은 물론 온라인
   대전(Network Play)이  가능한 것이 특징 입니다.

Single Play:
   총 3개의 Stage로 구성되며, 일반 대전 게임처럼 3판 2승제를 따릅니다.
   점프공격 / 주먹공격 / 발공격 / 장풍 / 필살기 등의 다양한 기술이 있으며
   타격부위의 이미지 처리로 타격감을 살려줍니다.
   동적인 배경(구름) 처리로 생동감이 있습니다.
 
 
Stage1 - 동네 놀이터
Stage2 - 길거리
Stage3 - 절벽
Network Play:
메뉴 화면에서 Network Play를 선택하면 서버에 연결을 시도 합니다. 서버에 연결이 되면 서버에서 대기중인 대전 상대와 바로 연결시킵니다. 대기중인 대전 상대가 없을 경우 대기 상태가 됩니다.
대전 상대가 나타나면 게임이 즉시 시작됩니다. 대기 중이었던 유저가 좌측 Player가 되고 나중에 들어온 유저가 우측 Player가 됩니다.

 모바일 특성상 네트웍 게임시 유저간의 패킷은 서버를 통해서 전달됩니다. 이 게임은 120ms 마다 1Frame이 디스플레이 되며 게임내부의 1초는 960ms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즉, 게임시간 1초당 8Frame이 처리됩니다.
 네트웍 플레이시 동기화를 위해 매 960ms마다 MSF_OP_SYNC 패킷을 교환해서 게임 시간을 똑같이 맞추도록 되어 있으며 키 입력시 마다 키 이벤트 패킷만을 교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