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명: Mobile Street Fighter
개발기간: 2006년 10월
팀명: 복학생( The returning student )
팀원 및 역할:
문종석 - 게임기획 및 설계, Single Play 구현.
강병용 - 게임서버 개발, NETWORK Play 구현.
문종석 - 게임기획 및 설계, Single Play 구현.
강병용 - 게임서버 개발, NETWORK Play 구현.
개발환경:
Windows XP / Microsoft Visual C++ 6.0 / Source Insight 3.5 / BREW SDK 3.0
플랫폼:
Client - BREW 3.0 / 240x320x16bit Color
Server - Windows XP( Winsock 2.2, IOCP )
프로젝트 설명:
Mobile Street Fighter는 Brew 3.0이 탑재된 Handset Device를 Target으로
한 Mobile 대전 액션 게임으로써 컴퓨터와 대전(Single Play)은 물론 온라인
대전(Network Play)이 가능한 것이 특징 입니다.
Single Play:
총 3개의 Stage로 구성되며, 일반 대전 게임처럼 3판 2승제를 따릅니다.
점프공격 / 주먹공격 / 발공격 / 장풍 / 필살기 등의 다양한 기술이 있으며
타격부위의 이미지 처리로 타격감을 살려줍니다.
동적인 배경(구름) 처리로 생동감이 있습니다.
Windows XP / Microsoft Visual C++ 6.0 / Source Insight 3.5 / BREW SDK 3.0
플랫폼:
Client - BREW 3.0 / 240x320x16bit Color
Server - Windows XP( Winsock 2.2, IOCP )
프로젝트 설명:
Mobile Street Fighter는 Brew 3.0이 탑재된 Handset Device를 Target으로
한 Mobile 대전 액션 게임으로써 컴퓨터와 대전(Single Play)은 물론 온라인
대전(Network Play)이 가능한 것이 특징 입니다.
Single Play:
총 3개의 Stage로 구성되며, 일반 대전 게임처럼 3판 2승제를 따릅니다.
점프공격 / 주먹공격 / 발공격 / 장풍 / 필살기 등의 다양한 기술이 있으며
타격부위의 이미지 처리로 타격감을 살려줍니다.
동적인 배경(구름) 처리로 생동감이 있습니다.
Stage1 - 동네 놀이터 | |
Stage2 - 길거리 | |
Stage3 - 절벽 |
Network Play: | |
메뉴 화면에서 Network Play를 선택하면 서버에 연결을 시도 합니다. 서버에 연결이 되면 서버에서 대기중인 대전 상대와 바로 연결시킵니다. 대기중인 대전 상대가 없을 경우 대기 상태가 됩니다. | |
대전 상대가 나타나면 게임이 즉시 시작됩니다. 대기 중이었던 유저가 좌측 Player가 되고 나중에 들어온 유저가 우측 Player가 됩니다. |
모바일 특성상 네트웍 게임시 유저간의 패킷은 서버를 통해서 전달됩니다. 이 게임은 120ms 마다 1Frame이 디스플레이 되며 게임내부의 1초는 960ms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즉, 게임시간 1초당 8Frame이 처리됩니다.
네트웍 플레이시 동기화를 위해 매 960ms마다 MSF_OP_SYNC 패킷을 교환해서 게임 시간을 똑같이 맞추도록 되어 있으며 키 입력시 마다 키 이벤트 패킷만을 교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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