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레이저 광선 효과 쉽게 만들기

Unity Hub에서 프로젝트 템플릿 3D (URP) 선택 후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URP 템플릿으로 생성하면 SampleScene에 Global Volume이라는 Object가 하나 더 들어가 있습니다.

 

Inspection창을 들여다보면 Volume component를 통해 Global Post-Processing을 처리합니다. Tonemapping, Bloom, Vignette 3가지가 설정되어 있는데 Laser의 광선(발광) 효과를 주기 위해서는 Bloom 효과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우선 scene에 plane, cube, cylider 오브젝트들을 추가합니다.

 

그다음 laser라는 Material을 하나 생성합니다.

 

Inspector 창에 생성된 Material의 Shader를 Particles/Standard Unlit으로 변경합니다.

 

Maps에 색상을 빨간색으로 바꿉니다.

 

Emission checkbox를 check하고 color를 클릭한뒤 R을 174정도 intensity를 2로 설정합니다.

 

이제 material을 cube와 cylinder object에 마우스 drag&drop으로 적용시키면 아래 이미지 처럼 발광체 느낌이 납니다.

 

실린더 모양을 얇고 길게 만들면 레이저 광선 처럼 표현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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